KEB하나은행, 14일까지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

KEB하나은행 모델들이 글로벌 청년인턴 모집을 소개하고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달 14일까지 글로벌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청년 인턴은 2개월 코스로 진행되는 재학생 대상 과정과 6개월코스로 운영되는 졸업(예정)자 대상 과정으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국내에서 일정기간 본점 글로벌 유관부서와 영업점 업무를 경험하고, 해외에서 해당국의 국외 영업점 업무를 지원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된다.

또한 해외 인턴 수행시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싱가폴 등 동남아 지역에 집중 배치된다.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부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국내 은행들 중 가장 많은 24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전략목표인 '글로벌 이익비중 40% 달성'을 위해 동남아시아 등 신흥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며 “은행의 강력한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청년들이 국내의 취업난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에 자신들의 진취적 정신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은 올해 상반기 접수를 시작으로 200명 내외를 2년에 걸쳐 상·하반기로 나누어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연령이나 전공에 따른 제한이 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해당국가의 현지 언어 가능자는 우대하여 선발한다. 또한 선발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실습비와 체재비, 왕복 항공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