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Life]

봄 향기 솔솔~ 유통가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 유혹

유통업계는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고객 맞이에 분주하다. 초콜릿, 사탕 등 대표상품부터 립스틱, 패션상품까지 다양한 선물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특히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봄나들이를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한 봄 기획 상품들도 눈에 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봄 시즌을 맞아 9일부터 28일까지 '오늘, 그대 입술은 봄'이라는 테마로 립스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3가지 립스틱 상품 인기 투표에 참여한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1등을 차지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9일부터 14일까지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립스틱 쇼핑 지원금 1만원 증정권'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립스틱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립스틱을 제외한 특정 상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구리점에서는 9일부터 15일까지 '골프 스페셜 위크' 행사를 진행하고 점퍼, 티셔츠, 바지 등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강남점에서 달콤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피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9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선 초코렛, 사탕 등 달콤한 디저트부터 와인, 향수, 쥬얼리 등의 선물을 각 층 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치즈타르트로 유명한 디저트 브랜드 '베이크'에선 타르트 1박스 구매 시 꽃 1송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산타마리아 노벨라는 프리지아 향수 구매 고객에게 초코렛을 무료로 제공한다.

본점에서는 9일부터 22일까지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베이비 아웃도어 페어'를 진행한다. 신관 7층 각 본 매장에서 열리며 유모차, 아기띠, 카시트 등 다양한 아기 용품을 판매한다.에뜨와 부가부 진열 상품은 10%, 스토케 유모차는 10~20%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디밤비 에르고 아기띠는 최대 30% 할인한다. 브랜드마다 사은 행사도 준비되어있다.

현대백화점은 11일까지 점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무역센터점은 10층 문화홀과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현대G&F.한섬글로벌' 패션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타미힐피거.DKNY와 오브오즈세컨.세컨플로어 등 총 17개 국내외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40~80% 저렴하게 선보인다.

천호점에서는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락앤락 특가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밀폐용기.빨래건조대.캐리어 등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압구정본점은 같은 기간 5층 대행사장에서 '비비안 특별전'을 진행해, 속옷.잠옷 등을 50~60%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는 15일까지 구로본점, 수원 더AK타운,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진행하는 '사랑해 봄' 테마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봄' 단어를 사용해 '나를 꾸며봄', '이제 나가봄', '황사 오나봄' 등 쇼핑의 재미를느낄 수 있는 세부 테마를 정하고, 남녀 의류, 핸드백, 구두, 주얼리, 스포츠.아웃도어, 가정용품 등 전 상품군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로본점은 '멋스러운 봄'을 테마로 탠디, 베카치노, 닥스, 미소페 등의 봄슈즈를 50~65%까지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은 '스프링 패션 페스티벌' 기획전을 통해 리바이스, 버커루진, 캘빈크라인진, 타미진, 블랙진 등의 청바지, 티셔츠 등을 3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