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학용 "문정인 안보농단 어제 오늘 일 아냐..제2최순실 우려"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1 11:57

수정 2018.03.11 11:57

김학용 "문정인 안보농단 어제 오늘 일 아냐..제2최순실 우려"

국회 국방위원장인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11일 문정인 청와대 외교안보특보를 겨냥 "문 특보의 안보농단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라며 "한미동맹을 무력화에 앞장서는 문 특보의 조속한 해임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김 의원은 청와대가 문 특보의 활동상에 대해 자료제출을 거부하는 것과 관련, "제2의 최순실 사태가 곧 닥치지 않을까 심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문정인 특보가 청와대의 과도한 비호 아래 현 정권의 상왕으로 군림하고 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청와대에서 문 특보에게 지급된 업무추진비 1000여만원에 대해, 김 의원은 대통령 비서실에 상세내역과 강연에 따른 항공료 및 체류비, 강연료 등에 대한 자료를 요구했으나 거부당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청와대 출입기록 또한 개인정보를 이유로 제출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하고 다니는 행보는 대통령 특사 수준인데, 청와대는 개인이라고 우기는 웃푼 현실에 어처구니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문 특보에게 청와대 출입증을 발급해주고, 청와대가 문 특보의 활동상에 대해선 개인 활동이라며 확인해 주지 않는 모습에서 제2의 최순실 사태가 우려된다"며 "문정인 특보의 안보농단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주한미군 철수와 한미군사훈련 축소 논란 발언을 한 문 특보를 향해 김 의원은 "문 특보의 발언에 국방부 장관은 바지사장으로 전락했다"며 "군 내부에서 조차 특보의 발언을 주목하는 상황이 연출돼 누가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지는지 국방위원장인 저조차 헷갈린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과 문 특보가 얼마나 자주 만나는지, 특보활동에 따른 국민세금은 어떻게 지원되고 있는지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남북정상회담과 미북정상회담의 가능성이 열린 지금, 안보문제에선 털끝만큼의 혼선도 있어선 안 된다"며 "이 시점에 한미동맹을 무력화 하려는 시도를 중단하고, 그 일에 앞장서는 문 특보의 조속한 해임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