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학세권 단지 하태핫태 맹모들은 새학기 준비 중,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눈길 가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6 10:43

수정 2018.03.16 10:43

학세권 단지 하태핫태 맹모들은 새학기 준비 중,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눈길 가네

-용운초·중, 대전대 등 다수학교 가까워 등·하교 걱정 없어
-용운도서관, 용운국제수영장 등 학교 이외 교육환경 역시 우수해
-실수요자 몰리며 잔여물량 빠르게 소진돼

개학, 입학 시즌을 맞아 학교가 가까운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학교와 가까운 아파트는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를 걱정하는 학부모들에게 인기다. 특히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30~40대가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으로 자리잡고 있어 ‘학세권’ 단지는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학교 주변은 훌륭한 정주여건을 보인다. 학교주변엔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어렵기 때문이다. 게다가 학교를 중심으로 교육인프라가 형성돼 교육시설을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학세권 단지는 학부모들이 꾸준한 선호를 받으며 부동산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학교인근 단지는 분양성적이 우수했다. 지난 1월 삼호가 경기도 부천시에 공급한 ‘e편한세상 온수역’은 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마감됐다. 아파트는 동곡초, 세종과학고, 유한대, 성공회대 등 다양한 학군을 특징으로 하는 학세권 단지다. 지난해 7월 한신공영이 인천시 서구에 분양한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는 1순위 청약경쟁률 14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단지 앞에 해원초∙중∙고가 위치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세권 단지는 매매가도 높게 형성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 수성구의 ‘범어화산샬레’는 이달 전용 84㎡가 평균 6억7500만원에 거래되어 작년 같은 달(5억6500만원)보다 19% 상승세를 보였다. 이 단지는 대구시의 명문 학군이 자리한 수성구에 자리해 대구경동초, 경신중, 동도중, 정화중, 오성중∙고, 정화여자고, 수성대 등과 가깝다.

이러한 가운데 교육환경이 우수한 단지가 공급 중에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대림산업과 고려개발이 시공해 대전 동구 용운동에 용운주공아파트 헐고 들어서는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를 분양 중이다. 단지 옆에 용운초∙중이 있고 근방 1km내에 대룡초, 대암초, 동신중, 대전대 등이 가깝게 위치한다. 더불어 용운도서관, 용운국제수영장, 용운종합시장 등 학교 이외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갈고개, 황학산, 용운근린공원 등도 주변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이 단지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대행하는 신탁방식 재건축을 추진해 안정성을 높였다. 단지는 전용면적 43~84㎡, 2267가구 중 132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 가구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는 교통망이 촘촘하다. KTX대전역, 대전 지하철 1호선 대동역∙신흥역∙판암역 등이 인접해 대전과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2025년까지 대전도시철도 2호선 개통과 대전역 역세권 개발사업(예정)을 앞두고 있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서대전역~대동역~정부청사역~서대전역을 연결하는 정류장 34개소, 총 37.4km의 순환선으로 단지와 가까운 대전 1호선 대동역에서 환승가능하다.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단열을 극대화하고 외부 소음을 줄이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 법정 기준 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 등 입주자 편의에도 신경 썼다. 또한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약 6,944㎡에 달하는 널찍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시장의 실수요자인 30~40대 학부모들이 안전한 등하굣길, 우수한 정주여건으로 선호하는 학세권 단지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에 대한 문의전화가 계속 되고 있다”며 “단지 옆의 용운초, 용운중은 물론 인근에 대룡초, 대암초, 동신중, 대전대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아이가 있는 실수요자가 몰리며 잔여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주택전시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7-2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2월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