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外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8 16:35

수정 2018.03.18 16:35

금융권이 앞다퉈 중소기업을 지원을 쏟아내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중소기업 전용 상품의 특별예금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우대금리 외에도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해 기업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우리카드는 법인사업자에 최적화된 특혜를 제공하는 카드 상품을 내놨다. 항공서비스 할인, 포인트 적립 등 기업 고객에게 필수적인 혜택들을 제공한다. 창립50주년을 맞아 출시된 광주은행의 특판정기예금도 주목할 만하다.
2000억원의 판매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마감되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外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광주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월 3일까지 '고객감사 특판정기예금'(사진)을 판매한다. 이번 고객감사 특판정기예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최대 5억원까지 1년제로 가입 가능하다. 총 판매한도는 2000억원으로 5월3일 전이라도 한도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기본금리 연 2%에 추가로 연 0.35%포인트의 우대금리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 연 2.35%의 특별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신규가입금액이 3000만원 이상인 경우 0.05%포인트, 광주은행 정기예금 첫 거래 고객은 0.3%포인트가 각각 추가된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광주은행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신규고객 및 주거래 고객 모시기의 일환으로 특판정기예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상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外

■SC제일은행 '다모아비즈통장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은 5월 31일까지 첫 거래 중소기업 법인고객을 상대로 중소기업 전용 자유입출금통장 '다모아비즈통장'(사진)에 최대 연 1.3%의 특별금리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중 SC제일은행과 처음으로 거래하는 중소기업 법인고객이 다모아법인통장을 개설하고 1000만원 이상 일별 잔액을 유지하면 연 1.3% 금리를 제공받게 된다. 다모아비즈통장은 금리 혜택 외에도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수료와 SC제일은행 내 송금 수수료, 기업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영업시간 외 현금 자동입출금기기(ATM)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外

■신한생명 '(무)톱클라스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

신한생명의 '(무)톱클라스(TopClass)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사진)'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변액보험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투자수익률이 낮아도 사망보험금이 최저보증되는 상품이다. 이 보험상품은 주계약의 보장계약 부문에 3.0%의 예정이율을 적용, 일반 변액종신보험 대비 낮은 보험료에 해지환급금은 높였다. 투자수익이 높으면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며 투자수익이 나빠도 운용실적과 무관하게 주계약 사망보험금이 최저보증 된다. 유니버설 기능도 강화했다. 보험료 의무 납입기간인 2년이 경과하고 해지환급금에서 월대체보험료 충당이 가능하면 보험료 납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추가납입은 기본보험료 총액의 300%까지 가능하며 수수료 없이 해지환급금 이내에서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또 '(무)TopClass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은 시장 변화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13종의 다양한 펀드를 탑재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外

■하나카드 '1Q스페셜 플러스'

하나카드는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탑재한 '1Q 스페셜 플러스'(사진)를 출시했다. '1Q 스페셜 플러스'는 지역쇼핑과 주유업종에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이용금액 10만원 당 5000머니씩 월 최대 2만 머니가 적립된다. 전월실적이 60만원 이상 시 이용금액 10만원 당 1만 머니씩 월 최대 4만 머니를 적립해준다. 주유업종은 LPG충전소를 포함한 주유업종 전 가맹점이 대상이고, 지역쇼핑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이마트 에브리데이.롯데슈퍼.GS슈퍼.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AK플라자.NC백화점.NC아울렛.NC WAVE.갤러리아.대구백화점.대동백화점.동아백화점.세이백화점.태평백화점.Y-마트.메가마트.탑마트 등이 포함된다. 또 음식업종 할인서비스를 신설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국내 일반음식점에서 1만5000원 이상 결제할 경우 1000원씩 월 최대 5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광주은행 '창립 50주년 기념 특판정기예금' 外

■우리카드 '바른기업 POINT'

우리카드는 중소 법인사업자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바른기업 POINT' 카드(사진)를 출시했다. '바른기업 POINT'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2%의 포인트를 월 적립한도 없이 제공한다. 특히 신차 구매(국산, 수입 포함) 및 4대 주유소(SK엔크린,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이용 시에는 1% 특별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항공, 호텔, 여행, KTX/SRT 등에서 할인이 제공되며, 인천.김포.김해공항의 국제선 공항라운지도 연 2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해외결제에 대해서도 1%의 특별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항공권 결제 시 최소 실비의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여행 보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바른기업 POINT'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말까지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 적립율의 2배인 0.4%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바른기업 POINT카드를 통해 중소법인사업자들이 좀 더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면서 "이를 통해 우리카드가 비즈니스 성공의 새롭고 '바른' 파트너로서 중소법인사업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