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취업포털 청년일자리 창출 위해 뭉쳤다… 건설워커·샵마넷·미디어잡 업무협약

지령 5000호 이벤트
유종욱 컴테크컨설팅 총괄이사 겸 부사장(앞줄 왼쪽 첫번째), 이인용 샵네트웍스 대표(앞줄 왼쪽 두번째), 정용희 MJ피플 대표(뒷줄 왼쪽 세번째)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건설워커, 샵마넷, 미디어잡이 손을 잡았다.

건설워커를 운영하는 컴테크컨설팅, 샵마넷의 샵네트웍스, 미디어잡의 MJ피플 등 전문취업정보 업계 '빅3'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르몽드어학원 대회의실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문취업 3사를 비롯 에이치알비즈코리아, MJ플렉스 등 2개 HR서비스기업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한국강사연구소, 강남르몽드어학원,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교육그룹더필드 등 5개 교육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이들은 협약서를 통해 "서로의 권한과 전문성을 인정하며, 맞춤형 채용박람회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각 기관의 인재양성교육 및 취업관련 행사에 적극 협조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이나 청년들이 제도를 몰라서 정부 지원을 못받는 일이 없도록 '청년 일자리 대책'에 대한 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컴테크컨설팅은 다자간 네트워크의 주축으로서 포럼 운영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종욱 컴테크컨설팅 총괄이사는 “전문취업정보 선도업체로서 우수한 중견·중소기업의 인재 확보와 청년취업교육,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며 “네트워크를 확대해 기업의 성장과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