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리농수산물공사 ‘도매시장 운영 노하우’ 전수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3 20:53

수정 2018.04.23 20:53

구리농수산물공사 ‘도매시장 운영 노하우’ 전수. 사진제공=구리농수산물공사
구리농수산물공사 ‘도매시장 운영 노하우’ 전수. 사진제공=구리농수산물공사


[구리=강근주 기자] 구리농수산물공사는 4월18일, 19일 이틀에 걸쳐 한국농식품유통교육원(aT)이 운영 중인 ‘2018년 도매시장 개설자 역량강화 과정’ 교육생에게 도매시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도매시장 개설자 역량강화 과정은 전국 도매시장 개설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매시장 업무능력을 제고해 도매시장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으로 제반 법규 이해와 운영 노하우, 현장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승호 구리농수산물공사 관리본부장 등 유통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직원은 도매시장 관리방안, 도매시장법인 업무검사 방법, 중도매인 관리방안 등에 대해 사례를 곁들여 현장감 있게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가자는 “구리농수산물공사의 수준 높고 전문성 있는 도매시장 운영 노하우을 교육받아 뜻깊다”며 “운영 노하우를 적용해 우리 도매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농수산물공사는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도매시장 평가에서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관리기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농수산물 유통 발전을 선도하는 지방공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