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약진흥재단, '제18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참가업체 모집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4 14:07

수정 2018.04.24 14:07

【대구=김장욱기자】한약진흥재단은 오는 7월 6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이하 행사)에 참가할 한의약 관련 우수업체 및 한방 병·의원, 한의약 관련 연구기관·대학·단체·의료기기업체·제약회사·지방자치단체 등을 내달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조기 신청 및 지자체 추천을 받으면 부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최대 한의약 관련 전시회 중 하나로, '2018 메디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되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구매상담회, 학술대회 및 세미나, 의료인보수교육 등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여 한의약의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엑스코 1층 전시장 내 한방병의원관을 비롯해 한의의료기기관, 한방화장품관, 기관단체협회관, 한방식품관, 한의체험관 등 을 조성해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은 "한의약 관련 국내외 우수 업체들이 이번 행사에 많이 참가해 한의약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로 국가경제에 기여하며 많은 업체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우리나라 한의약 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