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리시의회 24일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4 23:03

수정 2018.04.24 23:03

구리시의회 24일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사진제공=구리시의회
구리시의회 24일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사진제공=구리시의회


[구리=강근주 기자] 구리시의회는 24일 구리시의회 주례회의장에서 제95차 경기동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경기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김유석 회장(성남시 의장)을 비롯해 개최지인 구리시의회 민경자 의장 외 5개 동부권 시군의회 의장, 시의원이 참여했다.


정례회는 차기(제96차) 정례회 개최지 결정의 건 및 제94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 회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다음 제96차 개최지로는 성남시로 결정됐다.

민경자 구리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제7대 후반기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마지막 회의를 구리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하며, 김유석 협회장님을 비롯한 여러 시.군 의장님의 구리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정례회의가 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상호 간의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한편 경기동부권 시·군 의장협의회는 경기도 동부지역 10개 시의회 의장단(성남시, 구리시, 용인시, 남양주시, 광주시, 하남시, 여주시, 이천시, 가평군, 양평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시·군 현안사항 논의를 비롯한 경기 동부지역의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