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양도시관리공사 지방공기업 열린혁신 ‘우수’ 선정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4 23:29

수정 2018.04.24 23:29

고양도시관리공사 지방공기업 열린혁신 ‘우수’ 선정. 사진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지방공기업 열린혁신 ‘우수’ 선정. 사진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146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열린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4일 고양도시관리공사에 따르면 열린혁신은 공공기관의 주요 정책과정에 국민 참여를 확대해 공공성·공익성·형평성 등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정부 정책 패러다임으로 2017년부터 평가를 시작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그동안 열린혁신 취지를 살리고 추진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열린혁신 두드림 경진대회’ 등 공모를 통해 과제를 도출했으며, 주민-유관기관-시민단체-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해 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런 노력 끝에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시민참여형 친환경 사업장 구축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안심·행복시설 △공사 체육시설 활용한 학교 생활체육 활성화 △스마트 주차관제 시스템 구축 △공사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등 시민을 직접 정책과정에 참여시켜 투명하고 건전한 시설 운영을 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공사형 주민참여예산제, 강사 발굴 프로그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주민참여형 낙후마을 맞춤 정비방안 수립, 고양 청년도시계획단 및 SNS 대학생 모니터단 운영 등 다양한 열린혁신 시책도 우수기관 선정에 한몫 거들었다.


임태모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열린혁신은 시민의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하는 지방공기업 가치를 반영하는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자기 변화와 혁신으로 104만 고양시민에게 사랑받는 ACE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