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분양일정]

고덕자이 등 견본주택 9곳 개관

성수기를 맞아 신규 분양시장이 다시 활기를 띨 전망이다.

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5월 둘째 주 전국에서 총 1224가구가 청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총 9곳이 새로 문을 연다.

GS건설은 오는 11일 고덕주공6단지를 재건축한 '고덕자이'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48~118㎡ 총 1824가구 가운데 86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강일IC와 상일IC를 통해 올림픽도로, 외곽순환도로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고일초와 한영중, 한영고 등 단지에 인접해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이마트와 경희대병원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고덕천을 따라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한강공원까지 이어져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해 작은 도서관을 배치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의왕시 오전동 오전가구역을 재건축한 '의왕더샵캐슬'을 공급한다. 지하 3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 59㎡~113㎡ 총 941가구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334가구다.

행정구역상 의왕시지만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왕IC와 인접해 외곽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강남, 양재, 사당 등 서울 주요도심을 잇는 광역버스 노선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주변에 의왕초, 모락중, 모락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고, 평촌 학원가와도 가까워 교육여건이 좋다는 평가다.

대우건설은 경기 수원시 정자동에 '화서역 파크푸르지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46층, 14개동, 전용 59~149㎡ 총 235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서울지하철 1호선 화서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인근에 KTX와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있어 대중교통 이용 여건이 우수하다.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 간 도시고속화도로 등을 통해 지역 간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 유명 학원가와 가깝고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원개발은 부산 기장군 일광면에 '일광신도시비스타동원2차(B1)'를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동, 전용 96~159㎡ 917가구로 조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면 지난해 공급된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701가구)'와 함께 1618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이 형성된다.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을 통해 해운대 및 센텀시티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 동부산점 등도 가깝다. 인근에 일광해수욕장이 있어 바다조망도 가능하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