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銀, 중기 대출금 상환 최장 1년 유예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09 17:40

수정 2018.05.09 17:40

BNK부산은행이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상생경영을 통한 포용적 금융 실천 강화를 위해 분할상환대출금 상환을 최장 1년간 유예한다고 9일 밝혔다.

분할상환대출 유예대상은 조선, 철강, 자동차 등 동남권 지역 주력산업을 포함한 제조업 및 도.소매업 영위 중소기업으로 대상기업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부산은행은 지역 중소기업의 대출금 중 올해 거치기간이 만료되는 분할상환대출과 상환기일이 도래하는 할부상환대출 등 총 1조6000억원에 대해 별도의 조건 없이 최장 1년간 상환기일을 연장해 줄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영업점장 전결로 상환기일 연장이 가능하도록 내부 업무절차도 간소화했다.

부산은행은 이미 지난 2009년 금융위기 당시 은행권에서는 처음으로 약 5조원 규모의 지역 중소기업 분할상환대출을 연장하며, 지역 기업과의 상생경영을 실천했다.


BNK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조치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포용적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중소기업 특별지원단을 운영하며 지역 중소기업 경영컨설팅을 통한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부산 자동차부품기업 특별지원' '기술금융 특별대출' '중소기업 스피드업 특별대출' 등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조1000억원 규모의 여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