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포스트]

캐셔레스트, 가상화폐 '파퓰러스''덴트''모나코' 동시상장

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24일 검증된 가상화폐 파퓰러스(PPT), 덴트(DENT), 모나코(MCO) 3종을 동시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파퓰러스(PPT)는 글로벌 인보이스의 빠른 거래 및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즉각적인 자금 조달 및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 지불 수집 및 수령을 위한 자동화된 서비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 인보이스 판매자와 구매자는 위치에 관계없이 중개인 없이도 서로 상호 거래할 수 있다. 파퓰러스의 모든 청구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업로드돼 보관된다.

덴트(DENT)는 '데이터 공유 경제'를 추진하는 가상화폐다. 모든 사용자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구매, 판매 및 기부할 수 있다. 덴트는 모바일 데이터 거래를 위한 시장이며, 덴트 코인은 통신사업자와 사용자 커뮤니티 간의 모바일 데이터를 위한 통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돼 인지도가 높은 모나코(MCO)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체크카드와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모든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자카드와 월렛 앱의 통합을 통해 실물경제에 가상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고객들에게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가상화폐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거래소의 역할을 충실히 해 건전한 투자 및 거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투자자들이 상장된 가상화폐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어 상장 공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캐셔레스트에 동시 상장되는 3종 가상화폐는 23일 오후 5시에 지갑이 열린 후 24일 오후 3시에 상장될 예정이다.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