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청와대

2차 남북정상회담 극비리에 개최...'김여정 영접'부터 '김정은과 얼싸안기'까지

조은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26 21:01

수정 2018.05.26 21:01

靑 총 5장의 사진 공개 
26일 오후 3시~5시까지 회담 개최
청와대는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간 두번째 정상회담이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문점 북측지역인 통일각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회담은 사전에 언론에 공지되지 않은 채 극비리에 진행됐다. 청와대는 회담 종료 후 약 2시간50분이 지난 이날 오후 7시50분께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총 5장의 정상회담 사진을 공개했다.

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3시께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 앞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의 영접을 받고 있다. 문 대통령과 악수하는 김여정 부부장의 표정이 밝다. 바닥엔 레드카펫이 깔려있다.


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 로비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두 정상간 만남은 지난 달 27일 판문점 우리측 지역 평화의집에서 첫 대면을 가진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이날 회담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됐다.


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만나 백두산 그림 앞에서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이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두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이날 회담은 사전에 언론에 공지되지 않은 채 극비리에 진행됐다.
우리측에선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북측에선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만이 회담 배석자로 참석했다.


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판문점 통일각에서 극비리에 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후 밝은 표정으로 포옹을 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담 결과를 27일 오전 10시 청와대에서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