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평화당 "통일각 남북정상회담 '좋은 소식'... 실질적 합의 '기대'"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26 21:58

수정 2018.05.26 21:58

-"북미정상회담 상황 전개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마친 후 헤어지며 포옹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정상회담을 마친 후 헤어지며 포옹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평화당은 26일 전격적으로 이뤄진 '통일각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했다.

평화당 최경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늘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전격적으로 정상회담을 가졌다니 좋은 소식"이라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이번 만남은 북미정상회담이 불확실해진 상황에서 이루어진 것"이라면서 "앞으로 상황 전개에 긍적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또 "아울러 판문점 선언 이행을 보장하는 실질적 합의가 이루어졌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청와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윤 수석은 "양 정상은 4.27 판문점 선언의 이행과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며 "양측 합의에 따라 회담 결과는 내일 오전 10시 문 대통령께서 직접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