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홍준표 "文대통령, 또 쇼를 시작했다"..비판기조 유지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27 14:33

수정 2018.05.27 14:33

홍준표 "文대통령, 또 쇼를 시작했다"..비판기조 유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와 관련, "사안을 냉정하고 냉철하게 알아봐야 한다"며 대북 강경기조를 유지했다.

홍 대표는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강연재 후보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방문한 자리에서 "어제 갑자기 문재인 대통령이 또 쇼를 시작하는 바람에 오늘 당에 가서 우리 당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30년 이상 내려온 북핵을 한바탕 쇼로 정리하려는 것은 지방선거를 목전에 둔 소위 오로지 지방선거용"이라며 "지방선거 끝나고 난 뒤 그게 쇼로 밝혀져도 그때는 선거 끝"이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그래서 국민들에게 냉정하게 현 상황을 어떻게 보는게 옳겠다는 것을 당사에 가서 설명을 드리려 한다"고 부연했다.

전날 한국당은 남북 정상회담이 갑작스럽게 열린 것에 대해 비판 일색이었지만 이날에는 북미정상회담 찬성 입장과 함께 신중하게 사안을 접근한다는 방침이었다.

그러나 홍 대표를 비롯 김성태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2차 남북정상회담을 '깜짝쇼'로 규정, 강도높은 비판 공세를 유지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개소식에서 "어제 문 대통령은 또 판문점에서 깜깜이 정상회담을 했다"며 "정상적 국가 관계도 아니고 어려운 여건에서 남북관계 유지했는데 아무리 대통령의 주어진 권한과 역할이 절대적이라 해도 국민들을 깜깜이로 몰아간다면서 야당은 뭘 알겠나"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6.13 선거에서 민주당만 싹쓸이 하겠다는 입장에 김정은과 손잡은 문 대통령의 입장 발표에서 뭐가 새로운게 나왔나"라며 "여러 경로로 확보된 정보로 남북정상회담 깜짝쇼 진실을 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