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업이 어려워하는 디자인 해결", 경기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참가학생 모집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02 08:39

수정 2018.06.02 08:39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류션 랩' 2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1기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류션 랩' 2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1기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의정부=장충식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학생과 기업을 잇는 디자인 창작소 '2018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 2기'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디자인 콘텐츠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한 취업준비생이 전문가 그룹과 하나의 팀을 이뤄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대해 자유로운 시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브랜딩, UX/UI, 영상, 제품, 패키지, 기업 홍보 디자인 등 기업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자 모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최종 30명의 재학생, 취업준비생을 선발하고, 최종 선발된 학생에게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활동 급여가 지급 된다.


프로젝트 완료 후에는 수료증과 3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2개월의 솔루션 랩 활동이 종료된 후 우수 3팀에게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은 아이디어 고갈, 자금, 인력 부족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프로젝트를 솔루션 랩에 의뢰해 젊고, 신선한 시각과 창의력을 통해 최고의 솔루션을 무상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진행된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에서는 11개의 기업과 30명의 취업준비생을 지원해 86% 이상의 학생 만족도와 90% 이상의 기업 만족도를 이뤄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 기업의 재참여 의사가 100%로 조사되는 등 성공적인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경기도 소재 대학 디자인학과 재학생 또는 경기도 거주 예비 취업자라면 오는 17일까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디자인 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콘텐츠 관련 학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같은 업종의 기업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미 참여해 본 학생들은 콘텐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얻을 수 있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