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Life]다가올 열대야… 여름 침구가 필요해!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07 17:24

수정 2018.06.07 17:24

여름엔 인견·린넨·면 리플 등 시원한 소재 침구 선호
주요 백화점 여름 침구 행사 펼쳐… 최대 60% 할인
"난 털까지 있다고ㅜㅜ"
"난 털까지 있다고ㅜㅜ"


6월초이지만 한여름을 방불케하는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 침구 구매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자신에게 잘 맞는 침구류만 사용해도 더운 여름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여름철엔 린넨, 인견, 리플 등의 시원한 소재의 침구가 선호되지만 각 원단에 따라 특성이 다른 만큼 자신에게 맞는 침구를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다.

롯데백화점 임윤호 홈패션 치프 바이어는 7일 "최근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위생적면서도 시원한 소재의 침구류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합리적 가격의 린넨, 인견, 면 리플 등의 여름 침구뿐만 아니라 집안 분위기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대자리 관련 기획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위트홈 스터드GY 모달아사점핑이불세트. 모달 소재는 자극이 없어 여름철 이불을 덮기 싫어하는 사람에게 좋다.
스위트홈 스터드GY 모달아사점핑이불세트. 모달 소재는 자극이 없어 여름철 이불을 덮기 싫어하는 사람에게 좋다.

롯데백화점에서 직매입해 판매 중인 뱀부대자리 2인용
롯데백화점에서 직매입해 판매 중인 뱀부대자리 2인용


■린넨, 모달, 인견 등 내게 맞는 소재는

땀을 많이 흘린다면 린넨 소재의 침구를 사용하는 게 좋다. 린넨은 촉감은 까슬까슬하지만 열전도율이 높아 체온을 낮춰주며 통풍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리넨은 마의 한 종류인 아마 줄기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든 소재로 마에 비해 촉감이 부드럽고 구김이 잘 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린넨의 장점은 수분을 잘 흡수하고 먼지가 붙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조직이 치밀한 리넨일수록 몸에 닿을 때 부드럽고 숙면에도 도움을 주니 이왕이면 50수 이상의 린넨이 좋다.

피부에 자극이 없는 소재가 필요하다면 모달 소재가 좋다.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펄프가 재료인 모달 소재는 다른 재생 섬유에 비해 흡습성이 좋고 구김도 잘 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더운 계절에 이불을 덮기 싫어하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 모달은 실크처럼 촉감이 부드러워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 저자극 소재이다. 몸에 열이 많아 답답함을 느낄 경우 인견을 추천한다. 인견은 차가운 촉감과 통기성을 갖춰 일명 '냉장고 이불' 이라고도 불린다. 인견은 자연에서 온 자연친화적 소재로서 비단 같은 부드러움, 피부에 닿는 청량감, 고급스러운 광택감을 갖고 있다. 또한 나무의 섬유소로 만들어져 피부에 자극을 주는 정전기가 발생되지 않는다.

여름철 시원하지만 중량감 있는 이불을 원한다면 면 리플이불이 좋다. 리플 소재는 통기성과 흡습성이좋고 때가 쉽게 타지 않지만 적당한 중량감을 갖고 있다. 원단 표면을 보면 잔주름이 잡혀있고 요철감이 있어 몸에 잘 달라붙지 않지만 삶거나 열을 가하면 원단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대나무의 찬기운으로 무더운 여름철을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대자리는 내구성이 튼튼하고 고유의 탄력성이 있어 쉽게 손상되지 않고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끈적임이 없고 통기성이 좋아 여름철 특히 인기가 좋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매해 여름철 대자리가 80%가 넘는 소진율을 보이고 있다. 대자리의 높은 수요로 올해에는 대자리를 바이어들이 직매입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주요 백화점 일제히 여름 침구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은 여름철을 맞이해 다양한 여름 침구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세사, 슬립앤슬립, 코지네스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홈패션 여름시즌 인기상품 특집전'을 진행하고 노원점에서는 10일까지 '세사 브랜드 창고 대개방'을 진행한다. 분당점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아이리스', '스위트홈' 브랜드가 참여하는 '여름 침구 특집전'을 진행한다. 또한 8월말까지 롯데백화점에서 직매입한 뱀부 1인용 여름대자리를 4만 5000원에, 2인용을 5만 9000원에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각 점포별로 여름 침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중동점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침구 매장에서 스위트홈, 알레르망, 닥스 등 10여 개 침구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24일까지 프랑스 침구 입델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앤스티치와 손잡고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인견 침구 특가전을 진행 중이다.
행사 점포는 신세계백화점 영등포·경기·인천·의정부·센텀시티점·광주·충청·김해·하남·대구점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