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파주시 신나는 예술여행 ‘박스? 박스!’ 초청공연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20 10:27

수정 2018.06.20 10:27

파주시 신나는 예술여행 ‘박스 박스!’ 초청공연.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 신나는 예술여행 ‘박스 박스!’ 초청공연. 사진제공=파주시


[파주=강근주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23일 오후 3시 사다리움직임연구소를 초빙해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박스? 박스!’를 공연한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진행하고 있다.

사다리움직임연구소가 진행할 ‘박스? 박스!’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골판지 박스를 주제로 세대와 세계를 아우르며 함께 할 수 있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상의 세계를 풀어나간다.

납작한 종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몇 번의 움직임으로 3차원 공간으로 변신하고 아무짝에도 쓸모없다고 생각했던 버려진 박스는 다시 거둬 새로운 박스가 되기도 한다.
담겨진 물건에 따라 귀하게 또는 천하게도 여겨지고 물건을 꺼내고 나면 다시 재활용 수거함으로 들어가는 종이박스의 재미난 세상을 만날 수 있다.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여러 종류의 재료를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곳으로 가지각색의 풍성한 표현을 내포한 환상적인 무대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의 굳어버린 감성과 감정을 위트 있게 일깨워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6월30일 오후 1시30분에는 탄현도서관에서 ‘2018 신나는 예술여행, 그림을 노래하는 슈퍼고양이’ 공연이 예정돼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