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금융 코리아펀딩, 기업분석 페이지 오픈


P2P금융전문회사 코리아펀딩은 그 동안 장외주식을 담보로 했던 기술력과 노하우를 살려 장외기업들의 기업분석을 하는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여기에 게시되는 정보는 장외시장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분석자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성은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기업에 대한 분석, 비교기업을 통한 벨류에이션 분석, 재무제표를 이용한 분석이 있다.

기업에 대한 분석은 코리아펀딩의 리서치 센터만의 시각을 통해 기업의 현재나 미래에 대해 소개를 하며 비교기업을 통한 분석에서는 규모나 업종면에서 비슷한 유사기업을 통해 주식의 움직임과 수익률을 비교해본다. 재무제표를 이용한 분석에서는 부채비율과 지분율 분석을 통해 재무 안정성을 살펴본다.

이 밖에도 자료를 읽기에 있어 쉽게 하기 위해 깔끔한 구성으로 자료가 작성이 되어 있다. 메인에 내용의 간략한 요약을 통해 짧은 시간만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최대한 적은 분량으로 제일 중요한 내용을 담고자 노력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기업분석 페이지를 만듬으로써 장외주식 거래시에 사용될 수 있는 많은 정보들을 얻게 하고자 했다.
또한 이 기업분석 페이지는 추후에 IPOSTAR의 개발 및 운영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IPOSTAR는 코리아펀딩이 준비하고 있는 금융 네트워크 프로젝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 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