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 송도 개발 방향 확정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24 17:40

수정 2018.06.25 10:25

6·8공구 호수가  관광거점.. 남측수로엔 체험공간 조성
피싱파크·호텔 등 설립 예정
【 인천=한갑수 기자】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명품 해양 친화도시로 조성하는 워터프런트 사업의 개발방향이 드러났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4일 워터프런트 조성 사업의 1-1공구 수로 부에 대한 실시설계를 마무리 하면서 워터프런트 사업의 개발방향을 공개했다.

1단계 사업으로 진행되는 서측 수로와 6·8공구 호수(3.93㎞)는 송도 워터프런트의 중심으로 관광 거점 공간(옐로 선셋 레이크)으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30석 규모의 선착장과 인공해변, 쇼핑외식거리가 건설되고, 6·8공구 호수 주변에는 3∼4㎞의 숲길(수변로드)이 조성된다. 아트센트인천 주변에는 주민과 협의해 아트센트인천과 연계한 특화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북측 수로는 가족 이용 중심의 수변 레포츠 공원(아암 패밀리 리버)으로 조성된다.
기존 수로에 있는 각종 체육공원을 개량해 수변 레포츠 공원과 그린에너지 파크, 그린 아일랜드 등이 들어선다.

그린에너지 파크에는 대형상설무대, 캠핑장, 습지원 등 풍부한 녹지 속 다양한 여가활동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이 구간 인공섬에는 테마공원·유럽상업가로 등 테마상업단지로 조성된다.

2단계 사업으로 추진되는 남측수로(5.73㎞)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송도 10공구 인천신항 신규 준설토투기장 호안축조공사와 연계 진행되고 해양레포츠 등 종합 체험공간(사우스 마린 레인)으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랜드마크 호텔과 리조트형 숙박시설, 수변상업시설, 마린스포츠교육센터, 기후변화체험관, 복합수상문화시설, 익스트림 파크, 피싱 파크 등이 들어선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