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 3일간 2만 5000여명 방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16 13:02

수정 2018.07.16 13:02

숲세권 입지와 편리한 주거환경까지….대구 동구 내 유일한 ‘아이파크’ 단지
19일(목) 1순위, 26일(목) 당첨자 발표, 8월 6일(월)~8일(수) 3일간 계약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 3일간 2만 5000여명 방문

대구 동구 내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대구 연경 아이파크’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대구의 여름 날씨만큼이나 뜨거웠다.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감과 함께 쾌적한 배산임수 입지, 합리적인 분양가 등에 대한 관심으로 견본주택에는 주말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지난 13일(금) 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 연경지구 C-2블록 일대에서 분양을 시작한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 동안 2만 5000여명이 방문, 북새통을 이루면서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날 이른 아침부터 견본주택 입구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줄이 형성돼 있었으며, 내부에 마련된 유니트 입구에도 대기줄이 형성돼 안내원들의 통제에 따라 입장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상담석에는 입지, 분양가, 청약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사람들로 가득 차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사람들은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프리미엄과 여전한 대구 부동산 시장의 열기에 따른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구 동구 신암동에 거주하는 김모씨(42세)는 “대구 동구에 처음 들어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인 만큼 높은 희소성으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방문했다”며 “여기에 택지지구 개발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데다 대구 시장 분위기도 좋은 만큼 당첨만 되면 높은 프리미엄까지 붙을 것으로 기대돼 청약을 적극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배산임수 입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 중구 대봉동에 거주하는 장모씨(33세)는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단지 뒤로 팔공산, 앞으로는 동화천이 흐르고 있어 대구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자연친화적 입지라는 점이다”며 “생활편의 때문에 고민했는데 인근 상업지구도 있는데다 지구 내 초·중·고 부지가 계획됐다고 들어 84A타입에 청약을 넣으려 마음먹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수성구 범어동에서 온 이모씨(38세)는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 확보가 좋을 것 같은데다 전 세대가 판상형 중심으로 구성된 점이 마음에 든다”며 “주방 배치도 실용적으로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한 것 같고, 드레스룸, 팬트리 등으로 수납공간이 넉넉한 것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단지 뒤로 대구의 명산으로 통하는 팔공산, 앞으로는 동화천이 흐르고 있어 대구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배산임수 지형을 갖췄다, 더불어 지구 곳곳에 근린공원 및 소공원 등이 조성되며, 단지 앞 동화천의 생태하천조성사업까지 추진될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상업지구가 조성 예정돼 도보로 다양한 쇼핑과 문화, 생활편의시설을이용할 수 있어 주거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아폴리스권역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 및 대구국제공항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 초•중 부지가 계획된데다 연경지구 내 고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는 이시아폴리스 산업단지와 대구검단산업단지 대구혁신도시 첨단의료클러스터 등 다수의 첨단업무지구와 산업단지가 인접해있다. 이에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기반으로 기업 종사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 동구 내 들어서는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높은 희소성을 갖춘데다 배산임수의 쾌적한 입지 등으로 내방객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또 택지지구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갖춘데다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409가구 △84㎡B 139가구 △104㎡ 244가구다.

청약일정은 7월 18일(수) 특별공급, 19일(목) 1순위, 20일(금)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7월 26일(목)에 발표하며, 8월 6일(월)~8일(수)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동 599번지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