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 스마트폰 'Q8' 출시.. 메모족 공략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09 17:21

수정 2018.08.09 17:21

관련종목▶

'스타일러스 펜' 기능 강화
LG전자 모델이 10일 스마트폰 메모족 공략을 위해 메모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Q8'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10일 스마트폰 메모족 공략을 위해 메모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Q8'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메모족 공략을 위해 메모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Q8'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Q8은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메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펜만 뽑으면 디스플레이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기능 △아무 화면에서나 즉시 메모하는 '팝 메모'기능 △메모 공간이 부족하면 손가락 2개로 화면을 터치해 아래로 내리며 쓸 수 있는 기능까지 다양한 메모를 할 수 있다.

다양한 편집기능도 갖췄다.
내장된 사진을 도안으로 바꿔 원하는 대로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북'과 폰 안의 사진을 꾸며 이모티콘처럼 쓰는 '나만의 이모티콘', 동영상을 GIF 파일 형태로 편집해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드는 'GIF 편집' 기능 등이 탑재됐다. 여기에 10가지의 필기구 소리를 내는 기능도 추가됐다.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고유의 고성능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도 갖췄다.


제품 후면의 1600만 화소 고해상도 카메라에는 '위상 검출 자동 초점' 기술을 적용해 빠르게 초점을 잡아 선명하게 촬영해주며, 사물을 촬영하면 피사체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주거나 QR코드를 분석해주는 'Q렌즈' 기능도 탑재됐다.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해 음왜곡율을 수십만 분의 일 수준으로 줄여 원음에 가까운 깨끗한 소리를 구현했고, 음원 종류와 관계없이 어떤 콘텐츠를 재생해도 입체 음향효과를 내는 'DTS:X' 입체음향 기술까지 더했다.


18대9 화면비의 6.2인치 대화면에 베젤을 줄인 '풀비전' 디자인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뛰어난 그립감도 강점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