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진화하는' 편의점표 버거...CU 프리미엄 제품 매출 '급증'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4 10:02

수정 2018.08.14 10:02

관련종목▶

-상반기 수제버거 컨셉의 버거 매출 전년 대비 185.6%↑
-버거 라인업 강화...아보카도 버거, 매콤불고기버거 등 
CU(씨유)는 편의점표 프리미엄 버거의 인기 상승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은 업계 최초로 생(生) 아보카도 과육을 넣은 '아보카도 버거'.
CU(씨유)는 편의점표 프리미엄 버거의 인기 상승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은 업계 최초로 생(生) 아보카도 과육을 넣은 '아보카도 버거'.

편의점표 버거가 진화하고 있다.

햄버거 번, 토핑, 패티 등을 고급화 한 수제버거 스타일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며 관련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14일 CU(씨유)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햄버거 매출은 전년 동기(1~7월) 대비 약 8.1% 신장했다.

특히 수제버거 컨셉의 프리미엄 버거 매출은 무려 185.6%나 급증했다.
프리미엄 버거의 높은 인기로 관련 상품 수 비중도 약 30%까지 확대됐다.

지난해부터 신선함을 콘셉트로 내세운 해외 유명 수제버거 브랜드가 국내에 잇따라 론칭하면서 특제 번과 원물 토핑을 강조한 프리미엄 버거가 편의점에서도 대세로 자리잡은 것이다. 또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지면서 원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프리미엄 버거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CU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미림엄 버거 라인업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이에 업계 최초로 생(生) 아보카도 과육을 넣은 '아보카도 버거'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수제버거 스타일의 프리미엄 버거로, 최근 건강 식재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보카도를 도톰하게 썰어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했다. 아보카도 외에도 토마토, 프리미엄 쇠고기 패티 등 고급 토핑을 사용했다.

번(Bun)도 업그레이드 했다. 수제버거 전문점에서 만날 수 있었던 통밀 발효종 효모를 사용한 브리오쉬번을 상품에 적용해 고소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다진 고기인 패티 대신 고기를 그대로 넣은 버거도 출시했다. '매콤불고기버거'은 고추장으로 매콤달콤하게 양념한 돼지 불고기를 빵 사이에 듬뿍 넣어 쫄깃쫄깃한 육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김동율 MD(상품 기획자)는 "버거가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영양과 품질 업그레이드에 집중하고 있다"며 "보다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프미리엄 버거를 가까운 CU에서 만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