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관영 "특활비, '일부 폐지'는 꼼수..' 전면 폐지'해야"

김규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4 11:02

수정 2018.08.14 11:02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 특수활동비를 일부 폐지하자는 움직임에 대해 "동의할 수 없으며, 전면 폐지를 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말하며 "교섭단체, (국회)의장단, 상임위원장 등을 구분해 어떤건 폐지하고 어떤건 축소하는 건 있을 수 없다"며 특활비 전면 폐지를 주장하고 나섰다.

전날(13일) 문희장 국회의장의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여야 원내대표들은 특활비를 일부 폐지키로 논의한 바 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아직도 국민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당은 특활비 전체 페지가 관철될 때까지 국민과 함께 거대 양당을 설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이 수년 간 위장계열사를 운영했다는 논란과 관련해서 채이배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 권한대행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직무태만이라며 내부감사를 실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채 권한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5년 동안 이 사실을 적발하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방기, 직무태만 보여준 것"이라며 "김상조 공정위 위원장이 나서 담당자의 직무태만에 대해 내부감사에 착수해야한다"고 지적했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