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AIA그룹, 4년 연속 MDRT 설계사 최다 배출

김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4 16:36

수정 2018.08.14 16:36

AIA그룹, 4년 연속 MDRT 설계사 최다 배출

AIA생명 한국법인의 모회사인 AIA그룹이 4년 연속 가장 많은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100만달러원탁회의) 등록 설계사'를 배출한 보험사로 이름을 올렸다.

14일 AIA생명에 따르면 전세계 생명보험사 가운데 최대 규모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보험사 AIA그룹은 올해도 자사 소속 설계사 1만196명을 새롭게 MDRT협회에 등록하며 4년 연속 MDRT 배출 1위 보험사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배출 인원수 기준으로 2위 회사와의 격차가 거의 2배 가량 나고 있어 독보적 선두 자리를 지키는 중이며, 이 중에는 국내 AIA생명 소속 설계사 220명도 포함된다.

생명보험업계의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MDRT 회원들은 생명보험 및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스페셜리스트다. 뛰어난 실적과 철저한 윤리성, 전문 지식 등을 두루 갖춰야 하기 때문에 소수의 회원들만 MDRT 등록 회원이 될 수 있다. 1927년 MDRT 협회 발족 이후 4년 연속 세계 최다 배출 기록을 가진 보험사는 AIA그룹이 유일하다.


AIA생명 한국법인은 이 같은 모그룹의 행보에 맞춰 국내 마스터플래너(AIA생명 보험 설계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장치를 마련, 차세대 MDRT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올해 초 대규모 투자를 통해 최첨단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인 마스터플래너 전문 교육시설을 꼽을 수 있다. 특히 MDRT 협회 사무실이 본 교육시설 내에 상주하고 있을 정도로 자사 마스터플래너들의 MDRT 달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프리미어(Premier) AIA라는 신인 마스터플래너 선발 및 육성 프로그램을 지난 2월에 새롭게 런칭해 MDRT를 달성한 마스터플래너들이 보다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단계별로 강화된 보상제도와 체계적인 교육, 그리고 성과달성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마스터플래너들의 만족도가 제고됐다. 일례로 MDRT를 달성할 시 특별 제작된 개인 홍보영상을 제공해 추후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연속으로 MDRT달성 시 3년, 5년, 10년을 주기로 최대 10억3000만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매력적인 보상 체제로 MDRT 달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대일 AIA생명 대면채널본부장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AIA그룹의 인재 양성 노력이 MDRT 최다 회원 배출이란 결과로 이어진만큼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AIA 생명은 고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우수한 인재 선발, 양질의 트레이닝 등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