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LH, 사회적경제조직 협업사업 아이디어 공모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26 11:00

수정 2018.08.26 11:00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소관 업무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업이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LH는 임대주택 입주청소 및 집수리 등 일부 사업 분야에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업을 이미 추진 중이다. 이밖에 업무 영역에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이 가능한 사업을 대대적으로 발굴하고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LH 사업 파트너로서 참여하는 방안, △LH 사업의 위수탁 참여방안, △LH의 자산 활용 방안, △기타 4개 분야다.

9월 1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여를 원하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은 인터넷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별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10월 말 총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아이디어 응모작에 대한 권리보호 및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모든 심사절차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공모 참여 독려를 위해 9월 6일 LH대구경북지역본부를 시작으로 7일 서울혁신파크, 11일 LH전북지역본부에서 세 차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보완·발전시켜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사회적 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사회적경제조직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