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포스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 인도네시아 서비스 정식 오픈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27 16:21

수정 2018.08.27 16:21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설립한 '코인원 인도네시아' 베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마치고 정식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지난달 10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퀀텀(QTUM) △리플(XRP)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등 총 7종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암호화폐를 추가 상장할 예정이다.

코인원 측은 인도네시아가 정보기술(IT)과 금융 기술의 빠른 성장과 발전으로 높은 핀테크 산업 성장 잠재력을 가진 국가라고 강조했다.
코인원은 시장 초기 단계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이 인도네시아 내에서 올바르게 자리잡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규제 당국 및 기존 금융권과도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코인원이 글로벌로 나아가기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이며 최고의 기술력을 모두 쏟아낸 만큼 인도네시아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자신한다"며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원칙과 신념을 지키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알란 송 코인원 인도네시아 대표도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코인원이 지난 5년 간 한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로 성장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