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학용 "기존 정책 변화 없이 장관만 교체 아쉽다"

심형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31 09:45

수정 2018.08.31 09:45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31일 청와대의 고용노동부 장관 교체와 관련해 "책임을 져야 할 청와대와 정부의 핵심 경제 인사들은 모두 놔둔 채 실무 관리형 장관만 교체한 것은 기존 정책에 변화가 없음을 재확인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또 모든 정책을 청와대에서 결정하는 현 구조에서 전문 관료 출신이 제대로된 현장의 목소리를 청와대에 전달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해서도 "산업현장에 무리한 최저임금 인상에 이은'2차 쇼크'를 예고하고 있다"며 "그동안 대법원의 판결 취지를 거스른 채 그대로 시행된다면 각 기업의'유급처리시간 수'에 따라 같은 양의 근로를 제공하더라도 월 최저임금이 달라지는 불합리한 결과가 발생하고 일명 귀족노조 근로자들에겐 이번 개정안의 혜택을 크게 돌아가는 양극화가 불가피하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좋은 의도의 정책이 더 나은 삶을 기대하는 저소득층과 청년실업자, 영세사업자들에게 오히려 고통을 주는 결과를 낳는다면 과감한 정책 수정이 필요하다"며 ""그것이 국민에 대한 정부의 도리이자 의무"라고 강조했다.


소득주도성장론에 대해선 "더이상 잘못된 소득주도성장에 집착하지 말고, 더 늦기 전에 정부가 방향을 잘못 잡은 경제정책에 대해 반성하고, 국정운영 전반에 걸친 대전환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대통령의 결단이 지금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cerju@fnnews.com 심형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