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해수부 대학생 대상 '모의 국제해사기구 총회' 개최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13 11:00

수정 2018.09.13 11:00

해양수산부는 14일 서울 중소기업 DMC 타워에서 ‘2018 모의 IMO 총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의 IMO 총회’는 해양분야 국제기구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해사산업을 주도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경진대회다.

모의 IMO 총회는 전국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11개 팀(3인 1조)이 국제해사기구(IMO)에서 논의되는 자율운항선박, 온실가스 감축 등 해사분야 현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팀이 발표하는 주제는 △자율운항선박 도입에 따른 기존 국제협약의 개정방향 △해사·해운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위한 제언 △온실가스 감축 등 해양환경 보호 정책방향 등이다. 각 팀은 발표를 통해 해사분야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의제해결 능력을 겨루게 된다.

해양수산부는 당일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특별상 8팀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팀에는 해양수산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과 함께, 국제해사기구(IMO) 본부 견학과 회의 참관의 특전을 부여한다.
대상팀은 IMO 본부가 있는 영국 런던으로 떠나 국제해사기구의 174개 회원국이 모여 국제해사·해운·조선 분야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생생한 현장을 참관하게 된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