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취준생, 연휴 직후 공채 마감에 자소서로 바쁜 추석

안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25 12:37

수정 2018.09.25 12:37

추석연휴가 끝난후 곧바로 신입공채를 마감하는 기업들이 있어, 취준생들이 연휴에도 추석 연휴 직후 신입공채를 마전후로 하반기 신입공채 모집을 마감하는 대기업들이 있어 '취준생'(취업준비자)들은 바쁜 연휴를 보내고 있다.

25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GS칼텍스와 효성그룹은 추석연휴 다음날인 27일, LS그룹도 28일 신입공채를 서류접수를 마감한다.

실제 잡코리아가 취준생 922명을 대상으로 '올 추석 친지모임에 참석할 예정인가?' 질문한 결과 52.8%가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 답하기도 했다.

GS칼텍스는 2018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27일(오전9시)까지 모집한다. 신입직 및 경력직 모두 각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신입직 모집분야는 엔지니어(공정·설비), 비즈니스, 폴리머기술개발, 소매영업, 물류·품질·환경, 구매, 경영기획·지원, HR 분야다.


모집분야에 따라 필수 전공요건과 근무자가 상이하며 모집공고를 통해 분야별 직무에 대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경력직 모집분야는 엔지니어(공정), 엔지니어(설비), 엔지니어(안전·환경), 엔지니어(프로젝트), 사업전략, 신사업 등으로, 모집분야에 따라 요구하는 업무경력과 요건이 다르다.

효성그룹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27일까지 모집한다. 채용하는 계열사는 효성, 효성티엔씨,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등이며, 모집분야는 연구개발(R&D), 생산·기술, 재무, 경영지원, 영업, 전략기획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지원하는 직무분야에 따라 근무지역, 우대하는 전공 및 자격증이 상이하나, 모집분야 주요전공이 아닌 다른 전공자도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효성그룹 신입사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S그룹은 2018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채용하는 계열사는 LS전선, LS산전,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등이다.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며, 공학인증제도 수료자는 우대한다.
모집직무는 영업, 제품개발설계, 생산기술, 생산관리, 설미관리, 인사, 노무, 구매, 기획, 재경, 연구개발(R&D), 생산, 영업 등이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