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자소서 쓰는 추석… 추석 전후 마감하는 신입공채는?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25 23:50

수정 2018.09.25 23:50

/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추석 연휴 전후로 하반기 신입공채 모집을 마감하는 대기업들이 있어 신입공채를 준비하는 취준생들은 추석 연휴에도 바쁠 것으로 보인다. 실제 SK E&S 계열사들과 서브원이 추석 전날인 23일 모집을 마감한다. GS칼텍스와 효성그룹은 추석연휴 다음날인 27일, LS그룹도 28일 신입공채를 서류접수를 마감해 올 추석연휴에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잡코리아가 취준생 922명을 대상으로 ‘올 추석 친지모임에 참석할 예정인가?’ 질문한 결과 52.8%가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 답하기도 했다. 잡코리아가 추석연휴 전후로 모집을 마감하는 신입공채를 소개한다.

SK E&S에서는 계열사인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전북에너지서비스, 전남도시가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 위례에너지서비스 등에서 근무할 신입사원을 23일까지 모집한다.
기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2019년 1월 입사 가능한 자로 지원 분야의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모집분야는 신규사업, 영업, 경영지원 등이며 채용하는 계열사마다 상이하다. 입사지원은 SK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서브원은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채용하는 사업부는 MRO사업부, 건설사업부, FM사업부, 레저사업부 등이며, 모집분야는 구매/영업, 건축시공(건축/기계/전기),플랜트시공(기계/전기), 안전관리, 현장관리, 자산매니저, 재경, 경영지원 등이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어학점수를 한 가지 이상 보유해야 한다. 지원분야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설사업부와 FM사업부 등은 관련분야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우대사항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GS칼텍스는 2018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27일(오전9시)까지 모집한다.

신입직 및 경력직 모두 각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신입직 모집분야는 엔지니어(공정/설비), 비즈니스, 폴리머기술개발, 소매영업, 물류/품질/환경, 구매, 경영기획/지원, HR 분야다. 모집분야에 따라 필수 전공요건과 근무자가 상이하며 모집공고를 통해 분야별 직무에 대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경력직 모집분야는 엔지니어(공정), 엔지니어(설비), 엔지니어(안전/환경), 엔지니어(프로젝트), 사업전략, 신사업 등으로, 모집분야에 따라 요구하는 업무경력과 요건이 다르다.

효성그룹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27일(18시)까지 모집한다.

채용하는 계열사는 효성, 효성티엔씨,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등이며, 모집분야는 연구개발(R&D), 생산/기술, 재무, 경영지원, 영업, 전략기획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지원하는 직무분야에 따라 근무지역, 우대하는 전공 및 자격증이 상이하나, 모집분야 주요전공이 아닌 다른 전공자도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효성그룹 신입사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S그룹은 2018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채용하는 계열사는 LS전선, LS산전,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등이다.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며, 공학인증제도 수료자는 우대한다. 모집직무는 영업, 제품개발설계, 생산기술, 생산관리, 설미관리, 인사, 노무, 구매, 기획,재경, 연구개발(R&D), 생산, 영업 등, 구매 등이나 지원하는 계열사 및 직무에 따라 근무지와 전공분야가 상이하다.
자세한 모집분야 및 전공분야는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