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씨젝스' 오픈

"글로벌 오더북 구축해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 제공"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몰타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씨젝스(CGEX)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씨젝스는 법정화폐가 아닌 암호화폐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C2C, Crypto to Crypto) 거래소다. 우선 비트코인(BTC) 마켓을 지원한다.

코인원은 씨젝스의 비전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 암호화폐 플랫폼을 제시했다. 씨젝스는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거래 기능에 중점을 뒀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거래 시스템과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코인원은 씨젝스와 코인원 한국 거래소를 시작으로 코인원 해외 거래소와의 연동을 통해 글로벌 오더북을 구축한다. 글로벌 오더북이 구축되면 연동된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수량이나 가격이 동일해진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이 대규모 자금을 활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씨젝스'를 선보였다.
코인원은 씨젝스에 고도화된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아이펀팩토리와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 차세대 거래 엔진을 장착했다. 해당 엔진은 초당 300만 건 이상의 체결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엔진 솔루션이다.
또한 전통 금융권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 자산을 철저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암호화폐 트레이딩에 특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편의성을 높였고,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등 씨젝스만의 새로운 거래 경험을 담아낼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한국의 1세대 거래소로, 그동안 사업적, 기술적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이런 코인원의 노하우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고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씨젝스(CGEX)는 기존 코인원 거래소의 원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