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김민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3 14:04

수정 2018.11.23 14:04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현대엔지니어링은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서비스부문 우수보고서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지속가능성대회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작성 가이드라인인 'GRI standards'을 토대로 기업(기관)의 보고서를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 포상하는 대회다. 올해는 평가대상 전체 105개 기업 중 현대엔지니어링을 포함한 12개 기업이 우수 보고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은 전문가의 평가 결과와 온라인 설문을 통한 일반 독자 평가결과를 5대 5로 합산해 우수보고서를 선정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독자인 이해관계자들의 관점을 반영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난 10월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최우수기업 선정에 이어 이번에 또 상을 수상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적극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해 경영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최고의 기술로 미래를 창조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가치경영, 안전보건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 윤리준법경영을 실현해온 회사의 노력을 깊이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