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비타민하우스, 화학부형제 없는 '파이토 멀티비타민' 인기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6 13:24

수정 2018.11.26 13:24

비타민하우스, 화학부형제 없는 '파이토 멀티비타민' 인기

【광주=황태종 기자】"임산부에게 안전한 비타민은 없나요?"
임산부는 섭취한 음식의 영양분이 태아에게 그대로 전달되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사와 영양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태아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임산부들은 태아의 건강과 자신의 건강을 위해 평소보다 더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아야 한다.

전문가들은 종합비타민의 경우 임신초기부터 지방을 비축해야 하는 수유부까지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지용성 영양성분은 음식물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가 잘되는 만큼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비타민A의 경우 과다복용하면 기형아 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비타민A가 들어있지 않거나 저용량으로 나오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타정 과정에 필요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카르복시메틸셀로스,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롤로오스와 같은 화학적 공정을 거친 부형제 대신 치커리 뿌리 추출분말(식이섬유), 건조효모, 코코아분말, 콜라겐 등을 사용해 섭취하기 편한 정제 형태로 생산한 자연주의 비타민이 임산부들 사이에 큰 인기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의 '파이토 멀티비타민 포 우먼'은 14가지 프리미엄 비타민과 미네랄을 원료로 한 종합비타민이다.

비타민하우스는 20년 연구 개발 노하우로 제품 공정 효율을 위해 첨가되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 화학적 공정을 거친 부형제를 철저히 배제했다.

또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식품안전인증제도 FSSC 22000을 획득한 GMP(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 시설에서 착색료, 감미료, 합성향료, 중국산 원료 없이 제조해 원료부터 제조까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파이토 멀티비타민 포 우먼'은 20년 연구로 빚어낸 화학부형제 0%의 종합비타민으로, VH몰·GS홈쇼핑·CJ홈쇼핑 등 홈쇼핑사와 11번가·지마켓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