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북여성 일자리 꽃피워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8 08:24

수정 2018.11.28 08:24

경북도, '경북여성 신바람 일자리 박람회' 개최
【안동=김장욱 기자】경북여성 일자리를 꽃피우다.

경북도는 29일 오후 1시 경산실내체육관에서 민선7기, 도정 목표인 여성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2018 경북여성 신바람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금, 여기! 경북여성 일자리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 청년여성, 중·장년여성 등과 도내 기업인들이 만나 신바람나는 여성일자리를 창출하는 현장을 만든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민선7기, 이철우 지사 취임 후 처음 개최되는 도단위 여성전문 취업박람회로, 도정 목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의료, 사무, 디자인, 보육, 마케팅,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일자리 190개가 마련돼 있으며,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구인기업 254개 업체의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여성창업인 육성을 위해 창업상담과 기 창업자의 노하우를 전해주는 창업부스도 운영되며, 취업지원자들의 지원서 작성 편의를 위해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미니카페 등도 선보인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여성들에게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신바람 나는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되도록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다.


윤종진 도 행정부지사도 "소멸돼 가는 경북을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이 가장 큰 목표"라며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확대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워라밸 행복 경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