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부 ‘우수축제’ 선정

2018 시흥갯골축제. 사진제공=시흥시


[시흥=강근주 기자] 시흥갯골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19년 문화관광축제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1일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대표축제를 넘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축제로 성장했다”며 “2019년에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에 걸맞게 시민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축제, 환경을 생각하면서도 우리 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의 다양한 축제 중 국내외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문화관광축제를 선정하고 있다.

시흥갯골축제는 2017년 처음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된 후 2년 만에 ‘우수축제’로 승격됐다.


2018 시흥갯골축제. 사진제공=시흥시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시흥갯골축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홍보, 마케팅을 지원받으며 1억5000만원 내외의 국.도비를 지원받게 됐다.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을 배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하고 즐기는 생태문화 예술축제다.

2018년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 속 생태예술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 2가지 테마를 가지고 12가지 프로그램 존과 2가지 대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