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몸짱'이 되려면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에 주목하라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1.23 09:31

수정 2019.01.23 09:31

'파이토 마그네슘B₆', 쌀마그네슘·유산균 유래 비타민B₆ 함유
'몸짱'이 되려면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에 주목하라

【광주=황태종 기자】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의 '파이토 마그네슘B₆'가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와 멋진 몸만들기에 도전한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몸짱'이 되기 위해서는 운동과 단백질 섭취는 물론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 '파이토 마그네슘B₆'에 활력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쌀마그네슘 200mg과 유산균 배양물에서 유래한 비타민B₆ 3mg이 함유돼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근육질의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를 섭취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마그네슘은 근육수축, 신경전달 등에 관여하는 등 많은 효소 작용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에너지 이용 및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스트레스 억제 작용을 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비타민B₆는 단백질(아미노산)의 합성과 이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소반응에 보조효소로서 작용을 한다.
따라서 적절한 운동, 양질의 단백질 함께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을 섭취하면 근육 증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파이토 마그네슘B₆’는 정제과정에 필요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과 같은 화학적 공정을 거친 부형제는 완전 배제하고 치커리뿌리 추출분말(식이섬유)과 전지분유를 사용한 자연주의 비타민으로 쌀, 유산균 등 자연에서 유래한 양질의 마그네슘과 비타민B₆를 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4가지 유기농 과일과 13가지 유기농 야채, 15가지 곡물발효호소, 6종의 허브혼합추출분말을 부원료로 풍부하게 담아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소실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비타민하우스의 화학부형제 0% 비타민 '파이토'는 VH몰, GS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사와 11번가,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