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CES출시 혁신제품 체험…제조업 발전 주제로 간담회도

'한국판 CES' 참석해 모바일 K팝 댄스게임·롤러블 TV 등 관람 기업인·대학생·특성화고 학생과 세계 ICT 혁신 흐름 등 주제로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막한 한국 전자·IT산업 융합 전시회를 방문해 네이버랩스의 지능형 로봇팔과 악수하고 있다. 이 로봇팔을 이용하면 100kg이 넘는 물건을 손으로 밀며 이동시킬 수 있다. 2 sc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막한 한국 전자·IT산업 융합 전시회를 방문해 롤랩스가 개발한 VR시뮬레이터 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이 기기를 이용하면 작업자가 원격지의 움직임을 현장감 있게 느끼며 빠르게 제어

문대통령, CES출시 혁신제품 체험…제조업 발전 주제로 간담회도

'한국판 CES' 참석해 모바일 K팝 댄스게임·롤러블 TV 등 관람

기업인·대학생·특성화고 학생과 세계 ICT 혁신 흐름 등 주제로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ICT(정보통신기술) 혁신과 제조업의 미래 콘서트' 행사에 참석해 국내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의 혁신 제품을 체험하고 제조업 발전 방안 등을 주제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행사가 열린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방문해 기업인, 대학생 및 마이스터고 학생 등과 함께 간담회를 하고 ICT 혁신 제품이 소개된 전시장을 관람했다.

정부에서는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등이,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비서실장, 김수현 정책실장,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전자·IT산업 융합 전시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문 대통령, CES출시 혁신제품 체험…지능형 로봇팔ㆍ롤러블 TV 등 관람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yZAQe_HZs24]

전시회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 참가한 기업들의 제품이 다수 소개돼 '한국판 CES'라고 불리며 관심을 끌었다.

전시회는 CES에서 공개된 기업들의 기술을 국내에도 선보이자는 취지로 산업부와 과기부, 중기부가 공동 주최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네이버랩스 등 35개 기업이 참여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혁신 한국의 저력, 우수성을 증명해준 기업인께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국민께서도 혁신 제품을 직접 보시고 우리의 혁신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세계 수준과 비교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진 간담회에서 'CES를 통해 본 미래기술 트렌드'를 주제로 한 삼성리서치 김현석 대표 등의 발표를 들은 뒤 참석자들과 함께 세계 ICT 혁신의 흐름, 한국 제조업의 발전 방안 등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CES에서 소개된 한국 제품에 대한 반응을 비롯해 한국 ICT 산업의 현황과 평가, 기업 및 정부에 대한 제언 등이 자유롭게 오갔다.

문 대통령은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과 함께 모바일 K팝 댄스게임, VR(가상현실) 시뮬레이터 로봇, IoT(사물인터넷) 기반 안전보호복 등 CES에 출시된 10여 종의 제품을 관람하고 체험해보기도 했다.

kjpark@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