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손혜원 국정조사 하면 이해충돌 전수조사 해도 좋다"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cityboy@yna.co.kr

나경원 "손혜원 국정조사 하면 이해충돌 전수조사 해도 좋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이은정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0일 "여당이 손혜원 의원 사태에 대해 물타기를 하기 위해 여러 가지 주장을 하는데 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한다면 국회의원들의 이해충돌에 관한 전수조사를 해도 좋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중진 연석회의에서 "손 의원 사건에 대해 계속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진실을 밝히는 것이 국회의 책무로서 여당이 이에 먼저 대답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이 고용세습 비리 국정조사를 1월에 채택하기로 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면서 "민주당은 바른미래당도 요구하는 김태우 특검, 신재민 청문회 등도 하지 않고 민생 국회 운운하며 2월 임시국회를 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곽상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딸 가족의 해외 이주 배경을 문제삼고 나선 데 대해선 "청와대가 또다시 본질은 얘기하지 않고 법적 대응을 얘기하고 있다"면서 "매우 이례적인 대통령 가족의 해외 이주에 대해 소상히 밝히는 것만이 불필요한 의혹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aayyss@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