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故이인희 고문 이틀째 '추모행렬'.. 이재용 등 범삼성가 방문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1.31 10:51

수정 2019.01.31 10:5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삼성병원 장례식장에는 별세 이틀째인 31일 오전부터 각계 인사들이 잇따라 찾아 조문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오전 8시 53분께 빈소를 방문했다. 고인은 이 부회장의 고모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9시께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유족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 10여분 만에 빈소를 떠났다. 이 고문과의 관계, 이 고문의 생전 모습 등을 묻는 말에는 입을 굳게 다물었다.

이 부회장은 전날 오후 경기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를 만나는 일정 때문에 장례식장을 들르지 못했었다.


고인의 동생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오전 9시 30분께 빈소를 찾았다. 딸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 부문 총괄사장과 함께였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이날 10시 25분께 빈소에 도착해 "이 고문은 항상 저를 사랑해주시고 잘 대해주셨다.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그동안 한솔그룹을 거기까지 올리신 데에는 고인의 역할이 컸다"고 말했다.

삼성가(家)에서는 고인의 며느리인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과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은 이날 오전 10시 27분께 빈소를 방문했다.
홍 관장은 "집안에도, 나라에도 큰 어른이 가셔서 애통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도 고인의 넋을 기리기 위해 빈소로 향했다.


이 밖에 이학수 전 삼성그룹 부회장, 조현준 효성 회장 등도 이른 시간에 빈소를 방문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