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홍준표 "文정권 판 뒤집겠다"..연일 국민저항운동 언급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04 10:47

수정 2019.02.04 10:47

홍준표 "文정권 판 뒤집겠다"..연일 국민저항운동 언급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출마에 나선 홍준표 전 대표가 연일 문재인 정부를 겨냥한 국민저항운동을 펼치겠다며 강성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홍 전 대표는 4일 "지금은 문(文)정권의 판을 뒤집어 엎을 사람이 필요한 때"라며 "올 봄 여의도에 다시 돌아가게 되면 300만 당원들과 함께 범국민 저항운동을 시작 하겠다"고 밝혔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한데 이어 태극기 세력의 장외투쟁을 흡수해 한국당이 앞장서야 함을 강조한 홍 전 대표는 공통의 공격대상인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국민저항운동으로 판을 바꾸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국민 저항운동을 시작해도 될 시점이 되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탄핵도 국민들의 뜻이고 용서도 국민들의 뜻"이라며 "이제 용서해야 할 때라고 본다"고 말해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에 대한 명분을 강조했다.

과거 여당 시절과 최근 야당 시절 당대표를 모두 경험한 이력을 내세운 홍 전 대표는 "제가 무슨 당대표를 다시 하겠다고 나왔겠나"라며 "나라를 바로 잡겠다"고 다짐했다.


김태우 검찰 수사관의 폭로로 제기된 청와대 직권남용 민간인 사찰 의혹, 신재민 전 사무관이 폭로한 국가채무 고의 증액 논란, 손혜원 의원 목포투기 의혹, 김경수 경남지사 연루 대선 여론조작 유죄, 문 대통령 딸 동남아 이주 등을 조목조목 지적했던 홍 전 대표는 국민저항운동 유형을 네가지로 나눴다.

홍 전 대표는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 운동 △불법 대선 여론 조작 사건 특검 추진 및 대통령 대국민 사과 △민생 구하기 △북핵폐기 국민운동 등 국민저항운동을 네가지로 구체화시키며 전개 방향을 제시했다.

그동안 당권 경쟁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잇따라 비판했던 홍 전 대표는 김경수 지사 구속 이후 타겟을 문재인 정부로 돌려 대여투쟁 동력을 끌어올리는데 전략을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통령은 물론, 자신이 제명시켰던 박 전 대통령의 석방까지 촉구해 당내 지지세력 규합에 힘쓰면서 전국 300만 당원들과의 투쟁을 강조, 자신만의 경쟁력을 부각시키려는 전략이란 설명이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