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댓글조작, 靑 응답해야"…연휴 끝나자 대여 포문

뉴스1

입력 2019.02.07 11:25

수정 2019.02.07 11:25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1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9.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1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9.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김경수 구속은 끝이 아니라 시작"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정은지 기자 = 자유한국당은 설 연휴가 끝나자 마자 문재인 대통령 최측근 김경수 경남지사가 연루되어 실형이 선고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 청와대의 응답을 촉구하며 대여 공세의 시동을 걸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1차 회의'를 열고 "대통령 최측근이자 현역 광역단체장인 김 지사가 민주주의 파괴로 구속됐다"며 "고개 숙이고 반성해야 할 민주당은 적폐 프레임인 대선불복으로 적반 하장식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 지사 구속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거대 그림 퍼즐의 일부만 맞춰졌을 뿐이다. 지금부터 그동안 있었던 검찰과 경찰의 부실수사와 은폐 시도, 특히 이 사건에 연루된 청와대 권력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인배 전 청와대 비서관과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중앙선관위, 전 서울경찰청장 등과 관련한 여러가지 의혹들이 많이 있다"며 "청와대는 이 부분에 대해 대답이 있어야 한다고 다시 한번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특위 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민주당에서 1심 판결을 뒤집기 위한 압력을 행사하는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며 "이건 정말 아니다. 특위는 대선 과정에서 엄청난 댓글을 조작한 사건에 대해 부실 수사한 책임을 묻고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활동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위 간사인 주광덕 의원은 "구속된 김경수 지사나 여당에서는 물증 없이 허접한 판결을 내렸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170페이지에 이르는 판결문에는 증거 목록만 20쪽에 달할 정도로 구체적 증거가 명시되어 있다"며 "이 판결문 중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된 것은 92회다. 내용을 보면 드루킹 일당이 문재인 후보의 선거운동 조직으로 인정된다는 내용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드루킹 댓글 조작 활동을 사전에 보고 받았는지 아니면 인지하고는 있었는지에 대해 국민들에 답변이 있어야 한다"며 "또한 드루킹 및 경공모, 경인선과 문 후보 선거 조직단의 연루성에 대해서도 진상 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