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최소 2주 연기해야"...한국당 당권주자 6인 보이콧 장기화

김규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10 13:26

수정 2019.02.10 13:26


자유한국당 당 대표 출마를 밝힌 후보들이 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당대회 연기 및 경선룰 관련 논의를 위해 회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당 대표 출마를 밝힌 후보들이 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당대회 연기 및 경선룰 관련 논의를 위해 회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연기를 요구하며 보이콧을 선언한 당권 주자 6인이 당 지도부와 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당대회 일정을 2주 이상 미뤄달라고 요구했다. 전당대회가 연기되지 않을 경우 후보 등록을 거부하는 등의 보이콧을 중단하지 않겠다는 입장도 명확히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비롯해 정우택, 주호영, 심재철, 안상수 의원 등 5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회동을 갖고 이 처럼 결정했다.

오 전 시장 등은 회동 직후 브리핑에서 "당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는 2주 이상 연기해야 한다"며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오는 12일 후보등록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회동에 불참한 홍준표 전 대표도 같은 뜻이라고 이들은 전했다.

이들은 당 선관위가 일정 연기 시 '장소 물색에 어려움이 있다"고 한 데 대해서는 "전당대회 장소는 여의도 공원 등 야외도 무방하다"며 "이와 함께 그동안 한번도 거치지 않은 전당대회 룰 미팅 등도 열어 세부적인 내용을 협의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한국당 선관위와 비상대책위원회는 27일 전당대회를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황교안 전 총리와 김진태 의원 등 2명은 전당대회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히고 선거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앞서 한국당 내에서는 이번 전당대회 일정이 북미 정상회담 일정과 겹치면서 '흥행 실패' 우려에 따라 전당대회를 연기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선관위는 지난 8일 회의를 열어 이를 심의했지만, 전당대회를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박관용 선관위원장은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장소 대관, 선관위 여론조사 등 미리 조정해 둔 사안이 있어 물리적으로 연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