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김관웅 선임기자의 톡톡 이 와인] '연인의 날'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와인은?

김관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14 14:15

수정 2019.02.14 14:52

'연인의 날'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와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4일 업계 등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최근 출시된 '꽁까도로 스푸만테 돌체 벨레노 드미섹'을 추천한다. 와인전문업체 레뱅드매일이 밸런타인 데이를 겨냥해 내놓은 이 와인은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 품종인 라보소와 모스까토를 블랜딩했다.

모스까토의 달콤하고 향기로운 특성과 라보소의 높은 산도와 강한 타닌이 잘 어우러진다.뛰어난 구조감과 달콤함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려준다.
라즈베리와 블랙베리, 붉은 꽃 향이 어우러져 파티에도 잘 어울린다.
일부 백화점에서는 꽁까도르 스푸만테 돌체 벨레노 드미섹과 샴페인 잔 1개가 들어있는 스페셜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꽁까도르는 황금 분지라는 뜻으로 이탈리아 베로나 프로세코 중심지인 꼬넬리아노와 발도비아엗네 지역의 언덕에 자리잡고 있다.
1970년대에 설립됐다.kwkim@fnnews.com 김관웅 선임기자
뛰어난 구조감과 달콤함으로 파티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스파클링 와인 '꽁까도로 스푸만테 돌체 벨레노 드미섹'
뛰어난 구조감과 달콤함으로 파티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스파클링 와인 '꽁까도로 스푸만테 돌체 벨레노 드미섹'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 선임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