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태백시 고교 논술 등 지원나서

서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20 08:28

수정 2019.02.20 08:28

관내 중‧고교 12개교 대상...태백교육지원청 공모 접수, 1차 서류심사 실시.
【태백=서정욱 기자】태백시가 태백형 입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고교논술 등 지원에 나섰다.

20일 태백시에 따르면 시는 관내 중·고교 12개교를 대상으로 교육경비보조금 공모 신청을 받아 고교 논술 지원에 1000만 원, 자유학기제 지원에 3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20일 태백시는 태백형 입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고교논술 등 지원에 나선다 고 밝혔다. 이에 고교 논술 지원을 위한 학생 자율 동아리 및 진학분야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태백교육지원청에서 공모를 접수하여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사진=서정욱 기자
20일 태백시는 태백형 입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고교논술 등 지원에 나선다 고 밝혔다. 이에 고교 논술 지원을 위한 학생 자율 동아리 및 진학분야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태백교육지원청에서 공모를 접수하여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사진=서정욱 기자
이에 고교 논술 지원을 위한 학생 자율 동아리 및 진학분야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태백교육지원청에서 공모를 접수하여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한다.

또, 미래기반산업 구축을 위한 드론체험 교실 분야는 자유학기제 집중 지원을 위해 시에서 접수 후 1차 심사를 실시하고, 태백시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의에서 2차 심사를 실시한다.

따라서 시는 최종 지원 대상 학교를 3월 중 으로 선정,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 효과적으로 교육경비를 지원해 학교별 특색 있는 방과 후 학교 운영과 진로진학 지도, 학교체육 활성화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올해 총 3622백만 원의 교육경비 보조금을 관내 26개 학교에 지원,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