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강연 시리즈 '과학 오디세이' 개설

조석장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13 13:44

수정 2019.03.13 13:47

우주 대폭발 '빅뱅이론' 궁금하면 과학관으로! 
4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강연 시리즈 '과학 오디세이' 개설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강연 시리즈 '과학 오디세이' 개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성인을 대상으로 대중적인 과학상식, 용어 등의 주제를 전문가의 친절한 해설로 만나보는 과학명품 강연 시리즈인 '과학 오디세이'를 운영한다.

'과학 오디세이'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어보았던 과학용어의 사전적 정의에서 더 나아가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5G, 수소경제 등 현재 이슈인 과학적 상식, 용어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19:00~20:30)에 진행하는 과학 오디세이의 첫 번째 과학상식은 누구나 알고 있는 '빅뱅이론'이다. 우주 대폭발로 우주가 탄생했다는 이론인 ‘빅뱅이론’에 대해 우리나라 최고의 천문우주학자인 연세대 이석영 교수의 친절한 설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이석영 교수는 미국항공우주국(NASA) 고더드 우주 비행센터 연구원을 거쳐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를 지낸 석학이다.


국립중앙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중들에게 알려진 과학상식을 전문가적인 견지에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고, 자녀 또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서도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okjang@fnnews.com 조석장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