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 CDP 환경경영 A등급 획득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18 10:15

수정 2019.03.18 10:15

스탠리블랙앤데커가 CDP 환경경영 A등급을 획득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 코리아 제공
스탠리블랙앤데커가 CDP 환경경영 A등급을 획득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 코리아 제공
글로벌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는 기업 환경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서 기후 변화와 수자원 분야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에서 ‘블랙앤데커 세이브 클린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수상은 스탠리블랙앤데커 글로벌 본사가 획득한 것이며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도 동일한 적용을 받는다.

CDP는 전세계 주요 상장 기업과 기관의 환경 변화 대처 능력을 평가하는 프로젝트다.
독립적인 국제 공개 시스템을 통해 8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며 환경경영 평가 부문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산림자원(Forests)’, ‘기후 변화(Climate Change)’, ‘수자원(Water Security)’ 등 3개 부문을 대상으로 등급을 매긴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기후 변화’와 ‘수자원’ 항목에서 각각 A등급을 획득했다. 이 성과는 지속 가능성을 위한 스탠리블랙앤데커의 혁신적 글로벌 CSR 전략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실제 이 회사는 오는 2030년까지 원자재, 완제품, 부품 및 서비스 등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35%까지 감소시키겠다는 환경 친화 경영을 시행 중이다. 올해 A등급을 받은 기업은 CDP에 자료를 제출한 6800개 중 약 2%에 해당하며 ‘산림자원’ 부분은 해당 사항이 없어 평가 항목에서 제외됐다.

한인섭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2개 분야에서 CDP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성을 위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탠리블랙앤데커는 CDP A등급 획득을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브랜드 기획전 ‘블랙앤데커 세이브 클린(Save Clean)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팀청소기, 무선청소기, 유선청소기, 전동공구 등 기획전 페이지에 노출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