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기업데이터 전문기업 에멘탈, 안세회계법인과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19 13:06

수정 2019.03.19 13:06

기업데이터 전문기업 에멘탈, 안세회계법인과 MOU 체결


자동으로 경영실적 분석하여 기업에 제공하는 '비즈넵' 서비스

기업데이터 전문기업 에멘탈이 비즈넵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서비스 도입을 결정한 안세회계법인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멘탈은 세무대리인을 비롯한 다수의 기업고객에게 비즈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넵은 회계사와 세무사들이 현업에서 쌓아온 전문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기업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RPA를 통해 산출된 경영실적 분석리포트를 획득할 수 있다.

에멘탈 측은 “개인 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들이 챙겨야 할 각종 세무 신고 의무는 많아졌지만, 치열한 경쟁과 서비스 과잉 공급으로 만족도가 낮아진 서비스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비즈넵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비즈넵은 인공지능 회계사•세무사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 사업자의 사업 현황 정보를 매일 수집 및 업데이트하여 실시간으로 분석해줌으로써 사업주가 세무대리인을 거치지 않고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전략수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 반복업무를 30% 이상 줄여 효율적인 업무환경 조성이 가능하며, 노동력 없이 자동화 처리된 프로그래밍 로직을 활용하여 사업자가 비용 부담없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세회계법인 관계자는 “비즈넵 도입 관련 업무협약 체결로 실시간 자문이나 리포트, 지속 성장관리서비스 등을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비즈넵을 활용해 세무회계자문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생산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