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깨끗한나라, 턴어라운드 위해 프로세스 혁신 조직 출범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08 10:55

수정 2019.04.08 10:55

깨끗한나라는 최근 전사적 경영활동 개선(TOP) 추진 발대식을 갖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깨끗한나라 제공
깨끗한나라는 최근 전사적 경영활동 개선(TOP) 추진 발대식을 갖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깨끗한나라 제공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올해를 '턴어라운드(실적개선)'의 원년으로 삼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프로세스 혁신(PI) 조직을 출범하고 전사적 경영활동 개선(TO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PI 조직은 업무 프로세스, 조직 및 실적 등 기업 활동의 전 부문에 걸쳐 프로세스를 재구축하고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특히 PI 조직은 TOP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업의 문제점을 단기간에 찾아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방침이다.

깨끗한나라는 장단기 혁신 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3월 클라우드인프라를 구축해 관리효율 향상 및 전산 업무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스마트 공장의 기틀을 마련한 바 있다.


깨끗한나라는 PI 조직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해 합리적이고 신속한 업무 처리 및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바꿀 계획이다.
특히 업무 시간을 절감하고 통합적인 업무관리가 가능한 전산화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생산·구매·판매 전반에 걸친 혁신으로 생산성 향상시키고 고객만족을 충족해 시장경쟁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PI 조직이 강력한 엔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경영 체질 개선을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